무무의 뚜벅뚜벅 여행기/충남 논산시

무무 논산의 센트럴 파크 논산시민공원을 다녀오다.

삑삑이 2022. 7. 26. 01:15
320x100

안녕하세요 무무예요!!

 

 

여러분 오늘 하루는 어떻게 보내셨나요?

 

오늘은 직장인들에겐 정말 피하고 싶은 그날.

 

월요일이었습니다. 

 

혹시 여러분들 중에서도 '월요병'으로

 

피곤한 하루를 보내신 분이 계신가요? 🥱😴

 

그럴 때는 아침식사와 간단한 스트레칭으로

 

하루를 시작하면 월요병을 극복할 수 있다고 

 

하는데.. 저는 아직 효과를 보진 못했네요..😑

 

혹시 여러분들 중에 

 

'저는 이 방법으로 월요병을 이겨내고 있습니다' 

 

자신 있게 말씀해 주실 숨은 고수분이 계신다면 

 

저에게도 그 노하우를 덧글로 통해 전수해주세요 😊

 

(덧글을 기다리겠습니다!)

 


 

오늘 무무는 가까운 시민공원을 다녀와봤어요.

 

제가 살고 있는 곳에서 아주 근교에 있어서 자주는 아니지만

 

넓은 잔디와 확 트인 공원에서 산책을 하고 싶을 때 찾는 공간인데

 

월요병에 지친 우리 여러분을 위해 제가 대신 산책하기 좋은 공원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혹시 나중에라도 방문할 계획이 있으시다면

 

참고하시면 좋을 듯싶어요. 

 


 

그럼 제가 오늘 소개해드릴 곳은 

 

바로바로!!

 

논산시민공원입니다.👏👏

 

그럼 논산시민공원을 제가 차근차근 소개해드릴 테니 

 

저와 함께 산책하러 논산시민공원으로 가보실까요?

 

 

렛츠 무무!!

 

 

 

 

논산시민공원

위치: 충남 논산시 관촉동 339-1 (관촉동)
면적: 85,662㎡
구성: 무궁화동산, 벽천폭포, 반려견 놀이터, 물 놀이장, 겨울 연못, 튤립 숲, 족욕장 등 편의시설
특징: 24시간 개장에 8만여 평의 넓은 공원으로 조성되어 있으며 소나무, 편백나무, 메타세쿼이아, 키 작은 관목 등을 포함한 8만여 그루의 나무들이 내뿜는 피톤치드를 마시며 산책을 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또한 공원 입구에는 일상에 지친 논산시민들의 심신의 피로를 풀어줄 족욕장을 마련해두었습니다. 여름에는 물 놀이장(바닥분수)과 벽천폭포를 통해 더위를 식힐 수 있는 공간 역시 마련하여 무더위에 지친 논산시민의 마음까지 사로잡은 공원입니다. 최근에는 반려견 놀이터까지 개장하여 반려인들의 편안한 산책과 반려동물이 마음껏 새로운 친구들과 뛰어놀 수 있는 공간까지 만들어 논산시의 으뜸가는 대표 공원이 되었습니다. 

 

 

▲ 위에 논산시민공원의 위치와 면적 그리고

 

논산시민공원의 구성과 그 특징들을 상세히 소개해드렸어요.

 

혹시라도 방문 계획이 있으신 분들은 제가 정리한 부분을

 

하나씩 탐방하는 기분으로 방문해 주셔도 될 것 같습니다.

 

그럼 논산시민공원의 모습을 더 실감 나게 만나실 수 있도록

 

제가 준비한 사진과 영상을 함께 보러 떠나볼까요?😉

 

다 함께 외쳐볼게요!!

 

렛츠 무무!!

 

 

논산시민공원으로 가는 입구

 

논산시민공원입구에서 바라본 족욕장 모습 

 

족욕장 내부 모습.

 

족욕장 내부는 전체적으로 깨끗하게 관리가 잘 되어있는 듯했습니다.

 

제가 방문했을 때 이미 논산시민 분들이 계시더라고요.

 

각탕마다 온도도 눈으로 확인할 수 있게 되어있어서 좋았고 구성은

 

언듯 보기에 대중목욕탕의 열탕, 온탕 같은 분위기와 비슷하더라고요.

 

이용 시에는 세족장에서 간단히 발을 먼저 씻고 탕으로 들어가는 게 기본 에티켓!

 

그리고 족욕하면 보통 이마에 송골송골 땀도 맺히고 그러는데 그럴 때 수건으로

 

땀을 닦아 가면서 족욕을 즐기시면 될 것 같아요. 20~30분 정도 족욕 후 시원한

 

물은 정수기가 마련되어 있으니 개인 텀블러에 물을 받아 시원하게 갈증을 해소하시면

 

금상첨화 일 듯 싶습니다.😊👍

 

그리고 작지만 옷걸이도 마련되어 있어 가을 겨울철에도 겉옷을 걸어 둘 수 있으니

 

이점 참고하여 이용하시면 될 것 같아요. 이런 센스 있는 생각은 누가 했는지 엄지 척! 👍

 

 


 

논산시민공원 안내판과 산책로 모습

 

논산시민공원 무궁화동산

 

논산시민공원 튤립 숲.

 

논산시민공원의 무궁화동산과 튤립 숲 모습은 어떠세요?🌺🌹

정말 예쁘죠? 논산시민공원의 특징 중에 하나가 공원 조성에 

정말 온 정성을 쏟고 있다는 느낌을 받았어요 

 

관리를 너무너무 잘하시고 계절마다 계절을 대표하는 꽃을 심어서

공원을 찾는 시민들이 자연스럽게 계절을 대표하는 꽃을 숙지할 수 있도록

각별한 신경을 쓰고 있다는 느낌을 받았어요. (칭찬합니다👏)

 

제가 방문했을 때는 튤립 숲이 국화와 해바라기로 가득 채워졌는데

봄에 방문을 하시면 튤립 숲의 진 면목을 보실 수 있을 거라 생각이 드네요

그래도 저는 국화꽃과 해바라기 꽃으로 되어 있는 모습도 너무 마음에 들었어요.

 

모처럼 여름에도 예쁜 꽃을 볼 수 있어 정말 행복한 시간이었습니다.🤩

 


 

논산시민공원에는 잔디밭

 

 

논산시민공원에는 이렇게 잔디밭도 넓게~~ 조성이 되어있어서 주말에는 잔디밭에

가족 모두 함께 나와 텐트를 치고 낮에는 신나게 아이들과 공놀이도 하고 밤에는

별구경도 텐트에서 한다는 사실?! 정말 대박이죠? 그리고 위에 사진을 보시면

민들레와 화성 같은 큰 구조물이 밤에는 LED 불빛으로 낭만적인 분위기를

연출한다는 사실! 아이들과 혹은 연인과 함께 산책도 하고 데이트도

즐길 수 있는 논산의 핫 플레이스라고 생각합니다.

 

여러분도 한번 방문해 보시길 강추해요! 👍👍

 

야경사진은 제가 직접 찍지는 못했는데 제가 찾아보니

논산시 공식 블로그에 정말 예쁘게 논산시민공원 야경 모습을 

찍어둔 사진이 있어 함께 실어 볼게요. 야경의 모습도

함께 감상해 보세요.

 

 

자료출처 - 논산시 공식 블로그 https://blog.naver.com/nscity/222735954304

 


 

논산시민공원 물 놀이장(바닥분수)

 

올여름~

혼자 어때 ♩

둘이 어때 ♪

셋이 어때 ♬

 

올여름~

시민공원 여기 어때 ♩♪♬

공원 하면 여긴 어때~🌲

 

올여름 논산시민공원에서 가장 뜨겁게 자리 경쟁을 해야 하는 그곳!

 

바로 물 놀이장입니다. 🏄‍♂️

 

사진으로만 봐도 시원하시죠? 올여름은 전 세계적으로도 폭염이 기승 중인데

여기 논산시민만큼은 시민공원이 있어 무난히 올여름을 지나갈 것 같아요.

 

제가 방문한 날은 평일인데도 아이들을 데리고 나온 부모님도 많으셨어요.

아기부터 초등학생 친구들까지 물 놀이장에서 신나게 노는 모습을 담아봤는데

저도 사진을 찍는 동안 물놀이 기구에 물세례를 받아 ㅋㅋ 흠뻑 젖었습니다.🤣

 

그래도 시원해서 기분은 너무 좋더라고요.👌

특히 저 사진 속 물 바가지 같은 게 일정한 양이 차면 쏟아지는 기구 옆에서는

사진 촬영은 하지 마셔요..😅 물 엄청나게 맞습니다! 기냥 한 바가지로 시원하게~

물벼락 맞습니다.🤣

 

 

 

 


 

논산시민공원 공원안에 있는 매점과 산책로길에 있는 작가들의 작품들

 

논산시민공원 안에는 작은 매점도 있는데 가격이 상당히 저렴했어요.

산책을 거나 조깅을 하시는 시민분들도 매점에 들러 음료를 마시면서

마련된 테이블에서 담소도 나누고 편안하게 쉬시더라고요. 매점은 

아무래도 시에서 운영하는 걸로 보였어요. (가격이 정말 착했습니다👏👍)

 

그리고 조깅 트랙 길가 옆에 사진작가나, 화가, 시인들의 작품들을 전시해

놓았는데 예전에 제가 방문했을 때는 시인들의 시를 전시해 놓았는데 이번에

방문했을 때는 화가들의 작품들을 전시해 놓아서 꾸준히 작품 활동을 지원해

주시는 게 아닐까 싶었어요. 산책을 하면서도 예술작품을 감상할 수 있다는 것도

논산시민공원이 갖고 있는 또 다른 장점이 아닐까 생각이 들어요. 

이런 기획력은 정말 칭찬할 수밖에 없을 것 같습니다(👏👏👏)

 

 


 

논산시민공원의 소녀상(上)과 미니공연장(下)

 

▲위에 두 사진은 논산시민공원에 설치되어있는 위안부 소녀상입니다.

좌측(左) 사진은 작년 봄에 찍은 사진이고 우측(右) 사진은 올여름에 찍은 사진입니다.

 봄에는 소녀상 주변에 예쁜 꽃들을 배치하여 소녀상이 더 이상 외롭지 않기를 바라는 

마음이 담긴 듯해요. 예전에 겨울에도 방문했을 때  소녀상 머리에 털모자도 씌워져 

있던 것도 보았는데 우리 논산시민 여러분의 따뜻한 마음을 알 수 있는 귀중한 시간이었습니다.👏

 

▼아래 두 사진은 논산시민공원에는 작은 미니 공연장도 갖춰져 있다는 사실!

제가 방문했을 때는 시 낭송회도 하고 있었고 작은 연주 공연도 하고 있었어요.

어르신들이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발휘하여 시민공원을 찾은 많은 이웃들과

함께 어울리는 모습이 너무 보기 좋았습니다. 다들 연주도 정말 잘하시더라고요👍

 

 


 

 

시민공원 산책길 운동 효과

 

이렇게 논산시민공원을 한 바퀴 돌다 보면

여러분은 46칼로리를 소모한 

운동효과를 보신 겁니다 😊

 

 

때로는 🚶‍♂️🚶‍♀️산책을 위해

때로는 나의 🏃‍♂️건강을 위해

때로는 👫연인과의 데이트를 위해

때로는 👨‍👩‍👦가족과의 즐거운 시간을 위해

때로는 사랑스러운 나의 🦮반려견과의 시간을 위해

 

논산시민공원 어떠세요? 

 

하루라도 빨리 방문하셔야 하지 않을까요?🤗

 

저는 벌써 방문했답니다. 

 

다음은 여러분의 차례입니다.

 

누구와 함께 오시겠습니까? 

 

논산시민공원은 언제나 여러분께 열려있습니다. 

 

어서 오세요 여기는 논산시민공원입니다.

 


 

오늘 무무가 준비한 무무의 뚜벅뚜벅 여행기 제3편 

 

무무 '논산시민공원'을 다녀오다

 

어떠셨나요? 여러분은 준비가 되셨겠죠?

 

저는 올 가을도 그리고 겨울에도 논산시민공원을 방문할 예정이에요.

 

그때 우리 여러분도 만나 뵐 수 있을지 궁금하네요.

 

오늘 준비한 여행기는 여기서 마무리하겠습니다.

 

오늘도 긴 글 끝까지 읽어주신 여러분!

 

그리고 늘 저의 '무무의 소담소담' 블로그를 찾아주시는

 

여러분!

 

오늘도 감사드립니다. 내일은 오늘보다 더 보고 싶을 것 같아요.

 

내일 우리 다시 만나요 😊

 

꼭이요!

 

안녕!!

 

 

※지도는 아래 첨부하였습니다. 

주차장은 논산시보건소와 논산시민운동장 주차장 이용이 가능하시니 참고하여주세요.(무료에요!)

(주차공간은 넉넉하니 주차 걱정은 Nope😉)

 

320x100